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 등장인물, 새로운 구미호 캐릭터와 평범한 요즘인간의 비인간적 로맨스

by 끼약 2021. 6. 2.
반응형
간 떨어지는 동거 메인 포스터

기본정보
편성 tvN 2021.05.26. ~ 2021.07.15.
(수, 목) 오후 10:30
몇 부작 16부작
출연진
연출 남성우
작가 백선우 최보림
시청률 4.3%
원작 웹툰 간 떨어지는 동거


간의 대명사 구미호 이번에는 남자로 돌아오다.

한국사람이라면 누구나 익숙할 캐릭터 구미호가 이번엔 남자로 돌아왔어요. 그것도 천하제일의 미모를 자랑하며 말이죠.

제작발표회 장기용

고려 현종 13년 생으로 나이가 999세인 신우여(장기용)가 간 떨어지는 동거 등장인물 중 가장 눈에 띄는  사람, 아니 구미호인데요.

미모의 남자구미호

부정 탄 해에 태어나서 남자 구미호가 된 비운의 인물이라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모만은 천하절색이라 사람을 홀린다고 해요. 둔갑술, 축지법, 염력도 쓴다니, 능력남이네요.

고려의 현종이 재위하던 시대는, 거란과 여진의 침입으로 나라가 매우 혼란한 때였죠. 현종임금께서는 거란의 침입으로 인해 몽진을 가실 정도로 고생을 하셨던 군주였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려에서 손꼽히는 명군으로 거듭나는 왕입니다. 출생이나 자란 환경이 매우 불행했으나, 왕위에 올랐고, 그 이후에도 고생을 했지만 고려를 반석에 올려놓는 역할을 하신 왕이죠.

그런데 그 시대에 태어나서 지금까지 살아온 남자 구미호라니. 간 떨어지는 동거 등장인물 설정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장기용, 잘생긴 구미호역

배우 장기용이 이 캐릭터에 착붙이라는 느낌이 들어요. 피지컬이 워낙 좋아서 절세미모를 가진 구미호라는 설정이 그다지 어색하지 않네요.

당찬 요즘 대학생, 참을 인 세번이면 호구다.

간 떨어지는 동거 등장인물들은 드라마의 분위기상 밝고 명랑한 편이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밝고 명랑하며 당찬 이담(혜리)도 개성있는 캐릭터를 자랑합니다. 할 말은 다 하는 단호하고 칼같은 성격을 가졌다는데요.

당찬 담이

가끔 기가 세다고 듣기도 하지만 그런건 이담(혜리)에게 별스럽지 않은 말인듯 해요. 자립심 강한 패션에디터 엄마는 이담(혜리)도 그렇게 강하게 성장하도록 방목하고 있다네요.

명랑한 담이

이번 드라마에서 배우 혜리에게 잘 어울리는 명랑한 대학생 역을 맡았는데요. 그녀가 뿜어내는 밝은 에너지와 함께 좋은 시너지를 낼 것 같아요.

전직 구미호, 인간이 되다

구미호 전설을 살펴보면, 사실 구미호의 목적은 단 하나 인간이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원래는 이게 계속 실패로 돌아가서 늘 비극으로 끝나고 말아요.

강한나, 제작발표회

그런데! 간 떨어지는 동거 등장인물 중에서 꿈을 이룬 구미호가 존재하니, 그녀는 바로 양혜선(강한나)입니다. 여러 매체에서 구미호를 다뤘지만 저는 꿈을 이뤄서 인간으로 다시 태어난 구미호 캐릭터는 처음보는거같아요.

747세 구미호

주민등록상에는 22세로 표기되지만 사실은 747세로 신우여(장기용)의 오랜 친구입니다. 그녀도 고려시대부터 살아온 구미호였지만, 긍정적인 성격 덕분인지 인간으로 변화하고서도 잘 적응해 나가는 듯 해요.

인간이 된 구미호

남자 구미호를 그리는 것도 독특하지만, 꿈을 이뤄서 인간이 되어 살아가는 구미호를 함께 등장시키는것도 신기한데요. 간 떨어지는 동거 등장인물들의 캐릭터들은 기존 드라마들과는 좀 달라서 그것을 지켜보는것도 즐거울 것 같아요.

우정은 체질, 연애는 호구


간 떨어지는 동거 등장인물 중 가장 짠한 캐릭터랄까. 마음이 약한 도재진(김도완)은 담이의 베프인데요. 당찬 담이(혜리)에게 격하게 의지하는 친구로, 실연이 체질인 눈물의 캐릭터네요.

김도완, 제작발표회

늘 차이고 차여도, 누군가를 좋아하면 간이며 쓸개며 다 빼주는 순정파 호구이다보니, 여자들이 그에게 쉽게 싫증 느끼고 차버린다네요. 자꾸 이렇게 차이면 비뚤어질텐데요.

담이 베프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뚤어지거나 나쁜남자가 되지 않고 좋은 성정을 유지하는 그에게 담이(혜리)도 의지하며 우정을 나누는 좋은 친구입니다.

갑자기 동거, 기승전 구슬?

우여(장기용)의 차에 치일뻔한 재진(김도완)을 부축하는 도중, 넘어질 뻔한 담이(혜리)를 잡아주다가 명치를 맞은 우여(장기용). 이 때 인간이 되기위해 품어온 여우 구슬이 갑자기 튀어나와 담이의 단전에 자리잡아 버리는데...

우여 차에 드러누운 재진

충격으로 기절했다 깨어난 담이(혜리)에게 자신이 구미호라며 믿을수 없는 폭탄고백으로 또 그녀를 놀라게 만드는 우여. 일단 구슬이 엉뚱한 사람에게 갔으니 무슨 수를 써서라도 찾아야 하는 우여(장기용)는 동거를 제안한다.

이동하는 구슬

혹시나 간 털릴까봐 우여(장기용)를 경계하는 담이(혜리)! 본인을 지켜줄 전기충격기와 스프레이 구비는 필수! 하지만 담이(혜리)가 안전해야 구슬의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는 우여(장기용)은 무서워하지 말라며 달래주는데..

구슬, 구미호 전설의 설정의 결정체

구미호 전설에서 가장 중요한 매개체로 등장하는건 구슬인데요. 간 떨어지는 동거에서는 구슬이 여주인공인 담이에게 넘어가는 독특한 설정이에요.

지금까지는 구슬이 우여(장기용)과 담이(혜리)를 떨어질 수 없게 엮어주는 역할을 했는데요. 앞으로의 회차에서는 무엇으로 작용해서 드라마를 더 재미있게 만들어줄지 기대하는 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