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바라던 바다 로제, 촬영지 기본정보 출연진 방송시간

by 끼약 2021. 6. 29.
반응형
출처 jtbc 바라던 바다 포스터

바라던 바다 기본정보
편성 jtbc 2021.06.29~ (화) 오후 09:00
출연진 윤종신 이지아 이동욱 온유 김고은 이수현 정동환 자이로
연출 송광종 김재민 오태기 등
작가 정유진 서소영 정미래 등
15세 이상 관람가

바라던 바다 로제가 첫 게스트로 참여하는 힐링 예능의 시작

계절이 바뀌었다. 여름의 문을 열면서 함께 찾아오는 예능, 바라던 바다가 6월 29일 화요일 9:00에 새로 방송된다.

출처 jtbc 바라던 바다 출연진

윤종신 이지아 이동욱 온유 김고은 이수현 정동환 자이로가 출연하는 청량한 음악예능이다.

출처 YG엔터테인먼트 바라던 바다 로제 출연

첫 번째 게스트로는 블랙핑크의 메인보컬 로제가 참여한다. 개인적으로 로제의 보컬을 참 좋아하는데, 이번에 바라던 바다 로제가 출연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반가웠다.

매일 다른 메뉴로 찾아오는 특별한 바(Bar)와
그곳의 첫번째 게스트 바라던 바다 로제

프로그램의 기획의도는 이렇다.
'시계초침이 조금은 느리게 흘러가는 곳, 신비하고 아름다운 바다에서 매일 다른 메뉴로 찾아오는 특별한 바(Bar)가 문을 엽니다.'

출처 jtbc 바라던 바다 이지아와 수현

신선한 식재료로 직접 만들어낸 당일 한정 음식과 당일 한정 음악이 함께 존재하는 곳.
그리고 게스트로 초대된 바라던 바다 로제.
더는 바랄 것이 없는 바(Bar).

바라던 바다 촬영지

5월 초부터 시작한 촬영은, 포항에서 4박5일동안 촬영했다고 한다. 촬영장소는 흥환리 해변과 죽도시장, 철길숲, 창길리 낚시공원 등이다.

출처 jtbc 바라던 바다 촬영지

최대한 자연스러운 모습의 촬영을 위해 출연자들에게 아무거나 하거나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괜찮다고 말했다고. 그러한 상황에서 출연진들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촬영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고 한다.

음악과 바다, 그리고 음식

힐링예능은 지금까지 몇년 동안의 주류 예능 트랜드였다. 또? 라고 생각할 만큼 많은 종류의 힐링예능들이 방송되어왔고, 방송 되고 있다. 그렇다면 이번 바라던 바다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프로그램의 수장인 송광종 PD는 이렇게 말한다.

출처 jtbc 바라던 바다 윤종신과 수현

일단 출연진의 첫번째 섭외 기준은 선한 사람. 여섯 멤버가 다 그러한 기준에 부합했다고. 바(Bar)를 꾸려 나가는 촬영기간 동안 서로를 배려하는 모습을 보며 틀리지 않았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시간이 흐를수록 멤버들이 돈독히 지내게 된것도 더불어 좋은 모습이라고. 또한 이곳을 찾는 게스트들의 이야기를 담은 것도 눈여겨 보아 달라고 말한다.

출처 jtbc 바라던 바다 이미지

수년 전 부터 바다와 섬을 돌아다니는 프로그램을 하고 싶었던 송광종 PD는 아름다운 곳에 맛있는 음식과 술, 좋은 노래가 있으면 그곳이 지상낙원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그래서 이번 바라던 바다를 기획했다고.

출처 jtbc 바라던 바다 이미지

바다와 관련한 화보를 우연히 본 그는, 한 모델이 바다속에서 웅크린 포즈를 보았다고 한다. 그 모습은 태아를 연상시켰고, 마치 바다의 품에 안긴 신생아처럼 느껴졌다고 한다. 요즘처럼 팍팍한 현실에서 어머니와 같이 품어주는 바다의 모습이 사람들에게 힐링을 줄 수 있다는 생각을 했다고.

출처 jtbc 바라던 바다 이동욱과 김고은

송광종 PD는 바라던 바다의 차이점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 한다. 바다를 정서적으로 바라보고 싶었다고.
바다 생물들을 만나고 쓰레기를 주우면서 색다르게 다가가고 싶었다는 이야기를 하며, 그 안의 출연진이 바다를 매개로 점차 돈독해지는 모습을 보이고 싶었다고 한다.

바라던바다 출연진에 관해.

바라던 바다에서 특히 화제가 된건 라인업이다. 김고은과 이지아, 이동욱의 경우 예능에 자주 출연하는 배우는 아니다. 심지어 직업이 가수가 아닌 배우라 음악 프로그램에 어울릴까 하는 의심을 갖게 하기 충분하다.

출처 jtbc 바라던 바다 이동욱

하지만 일단 음악만이 프로그램의 축을 전부 담당하는 것이 아니다. 기본 설정은 어디까지나 바(Bar)의 운영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제작진의 말에 의하면, 출연진들이 기본적으로 좋은 성품을 가졌다는 것을 중점에 두었다고 한다.

출처 jtbc 바라던 바다 윤종신과 온유

더불어 가수인 윤종신이나 수현, 온유를 섭외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바(Bar)를 구축했다. 게다가 세션을 담당해준 자이로와 멜로망스의 정동환까지. 음악의 수준이 높을 것임이 틀림없음을 알려주는 구성이다.

출처 YG엔터테인먼트 바라던 바다 로제 출연

개인적으로 기대되는 것은 바라던 바다 로제의 출연이다. 아이돌 중에서도 뛰어난 가창력과 독특한 음색으로 유명한 그녀.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기대된다.

아름다운 배경과 서정적인 음악의 향연

출연진만 봐도 서정적인 음악을 맘껏 감상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들이 만들어내는 어쿠스틱 콘서트. 방구석 1열에서 즐길 수 있는 가장 사치스러운 힐링이 아닐까 싶다.

출처 jtbc 바라던 바다 이미지

더불어 너무나 아름다운 바다의 모습을 함께 볼 수 있다면, 더 바랄게 있을까 싶다. 좋은 퀄리티의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주는 좋은 예능이 하나 더 탄생하길 바라는 바다.

<위 이미지들의 저작권은 jtbc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