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 3회 줄거리, 4회 예고, 몇 부작, 기본정보, 넷플릭스

by 끼약 2021. 7. 8.
반응형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포스터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기본정보
편성 tvN 2021년 6월 17일 ~ 9월 2일 오후 9:00
넷플릭스, 티빙
몇 부작 12부작
출연진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 등
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
15세 이상 관람가
시청률 10.6%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3회 줄거리

인생의 축소판인 병원에서 하루를 살아내는 99즈들의 이야기,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오늘도 99즈 각자의 인생의 하루가 지나간다.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송화와 세경

소개팅 제안을 받은 송화(전미도). 소개팅남(이규형)은 병실에서 마주친 송화가 불편하지 않도록 커피를 권하며 자연스럽게 배려한다. 이어서 자신에게는 오랜동안 친구로 지내다가 연인이 된 사람이 있다고 고백하는 그. 처음에는 거절했다고 말하며, 친구와 어색해지는게 싫어서였다고 이유를 이야기했다.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송화와 세경

송화(전미도)가 익준(조정석)을 거절했던 것과 같은 이유를 들었다. 그는 자신의 연인에 대해, 함께 있으면 기분이 좋은 사람이라고 말하며 송화(전미도)에게 그런 사람이 있냐고 묻는다.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송화

이에 송화(전미도)는 살짝 미소를 짓는데, 그런 그녀의 시선은 익준(조정석)의 모습이 비춰진다. 익준(조정석)을 거절했지만, 못내 마음이 있었던 송화(전미도)의 변화하는 모습이 앞으로 그려질 것으로 보인다.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익준

익준(조정석)도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는 중으로, 두 차례 큰 수술을 부탁받았다.
친동생의 수술을 직접 하기 버거웠던 순정(홍석빈)이 익준(조정석)에게 수술을 부탁한다. 동생이 가장 믿는 의사를 추천해달라고 했다는 말을 하며 고마움을 표하는 순정(홍석빈).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익준

키다리 아저씨 사업을 맡은 송화(전미도)도 익준(조정석)에게 간이식 수술을 부탁한다. 수술 전 환자를 찾은 익준(조정석).
불안해하는 환자에게 재치있는 말을 건넨다. 크고 어려운 수술이지만 그건 자신에게 해당하는 이야기라며. 두 사람은 푹 자고 일어나면 다 끝나있을 거라고.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익준

이 환자를 키다리 아저씨 사업을 맡은 율제병원에 의뢰한 사람은 목표병원 원장 백형도였는데, 그는 익준(조정석)의 동기였다. 대학시절 익준(조정석)을 이기기 위해 늘 라이벌로 여겼던 그에 대해 자신은 생각보당 걔랑 친했다고 말하는 익준(조정석). 6년간 이어진 라이벌의 존재를 의식도 못하는 그였다.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준완과 익준

친동생 수술의 은혜를 갚기로 한 순정(홍석빈)을 인력부족으로 고생하는 목포병원에 수술 어시스턴트로 내려보낸다. 게다가 선배에게는 갑자기 출장좀 가시라고 권유하고. 어디로 튈지 모르는 매력을 가진 익준(조정석)의 하루는 또 이렇게 지나갔다.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정원과 겨울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서 현재 뚜렷하게 드러나는 애정라인을 맡고 있는 정원(유연석)과 겨울(신현빈).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정원과 겨울

하지만 비밀연애 중으로, 아슬아슬한 둘의 데이트는 이어졌다. 병원앞에서 차 문을 열어주는 정원(유연석)에게 사람들이 보지 않을까 걱정하는 겨울(신현빈).
이에 정원(유연석)은 아무도 없었다며 겨울(신현빈)을 안심시킨다.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구경하던 사람들

그런데 차가 출발하고, 병원 안쪽 유리에 줄줄이 서서 구경하던 석민(문태유), 선빈(하윤경), 성영(이찬형), 재신(양조아), 윤복(조이현). 누가봐도 연인임에도 다들 정원(유연석)의 젠틀함만 칭찬하는 엉뚱함을 보여줬다.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엉뚱한 칭찬러 교수들

이런 반응은 교수들이 모인 자리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정원(유연석)이 자연스럽게 물병을 따서 겨울(신현빈)에게 건네자 일순간 시선이 집중된다. 그러더니 교수들도 입을 모아 말한다. 역시 정원(유연석)은 자상하다며. 전공의를 잘 챙긴다며.
굳이 비밀연애를 할 필요가 있나 싶은 순간들이었다.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석형

석형(김대명)도 긴 하루를 보내고 있다. 새벽 분만실의 응급전화를 받았고 도착한 석형(김대명).
주차도 제대로 못하는 상황에 익준(조정석)을 보고는 차 키를 던지며 주차좀 하라고 병원에 뛰어들어갈 정도로 급박한 상황이었다.

그런데 제왕절개가 필요한 응급 산모를 앞에 두고 가족들이 자연분만을 주장하는 것이었다.
자연분만을 해야 애가 똑똑하다는 이유를 대며 황당하게도 라떼타령을 펼친 것이었다.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수술 들어가기 직전의 석형

이에 석형(김대명)은 자신은 아이가 건강하게 태어나게 하고 산모가 건강하게 출산하는 것이 목표라고 잘라 말하고는 수술에 들어간다.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석형

이어 엄마와 저녁을 먹게 된 석형(김대명). 아들에게 정원(유연석)의 연애얘기를 하며 넌 아무도 없냐고 하자. 석형(김대명)은 자신이 알아서 하겠다고 잘라 말한다.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준완

한편 준완(정경호)은 친구들과 여행간 익순(곽선영)이 연락이 되지 않자 걱정이 된다. 한참뒤에 연결된 전화에서 익순(곽선영)이 교통사고를 당했다는 소식을 듣게된다.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준완

그런데, 익순(곽선영)의 사고 소식을 전한 것은 고세경(이규형). 익순(곽선영)이 말하던 절친이라는 사람이 앞서 송화(전미도)의 소개팅남이었던 것이다. 익순(곽선영)과 같은 건물에 살고, 가장 친한 친구라고 말하는 그.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준완

그동안 익순(곽선영)이 가장 믿고 의지하던 친구 세경(이규형)이 남자라는 사실에 충격을 받는 준완(정경호).
지금까지의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의 내용 중 가장 큰 반전을 보여주며 3회가 마무리 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4회 예고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송화

준완이 요즘 무슨 일 있어? 살이 쏙 빠졌어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준완

밥이 잘 안넘어가네. 모래 씹는거같애. 익순아 너 무슨 일 있구나. 요샌 작게 이런저런 스트레스 받을 일이 많네. 신경쓸일도 많고.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익준

준완이 요즘 힘들어, 수술도 많고 일도 많고. 그새끼 이렇게 힘들어 하는거 나도 처음 봤다. 그리고 또?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송화와 익준

나도 들었어 병원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던데? 기다려봐 계기가 있을거야. 내가 이상한거지?

출처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준완

진짜 알수없는 사람이네요.
<위 이미지들의 저작권은 tvN에 있습니다>

반응형